[꿈다락 토요 문화학교] <리틀 다빈치 스쿨>: STEP4. 그림 그리는 로봇 친구 드로윙-봇

 

STEP4.  그림 그리는 로봇 친구 드로윙-봇

 

로봇을 활용한 예술, ‘로보틱스 아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산업용 로봇뿐만 아니라 예술분야에도 로봇을 활용한 작품들이 아주 많답니다. 연주를 하는 로봇밴드, 관객들과 대화하는 로봇 등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함께  감상해보고, 우리 생활 속 친숙한 재료들로 그림 그리는 아트로봇인 ‘드로윙-봇’을 만들어 봅니다. 자신이 원하는 로봇의 모양을 떠올려보고 전자 부품들의 쓰임새를 고려하여 적절히 배치하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이 만든 ‘드로윙-봇’은 어떤 모습인가요? 그리고 어떤 그림을 그리나요?

다른 친구들의 ‘드로윙-봇’이 그려낸 드로잉 작품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CREATIVE PROCESS

 

 

LITTLE DAVINCI’S NOTE

 

‘드로윙-봇’은 어떻게 그림을 그릴 수 있나요?

납작한 청소솔과 모터, 그리고 배터리만으로 이루어진 드로윙-봇은 어떻게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비밀은 바로 ‘모터’에 있어요!

청소솔의 평평한 상판에 부착된 모터의 진동이 다리 역할을 하는 부드러운 솔을 흔들거리게 만들고,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청소솔에 여러가지 색깔의 펜을 고정해주기만 하면, ‘드로윙-봇’의 움직임에 따라 신나는 드로잉이 탄생하게 되는 거예요.

이제다양한 재료들로 드로윙-봇을 꾸며볼까요? 꾸미기 재료를 추가하여 드로윙- 봇의 중심축을 바꿔보면 또 다른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도 있어요!

 

 

Posted in ALL, 리틀다빈치 스쿨 and tagged , , ,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