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스튜디오] 워크숍

Artist Studio: 아티스트 창업에 관한 AtoZ #Art studio  #Branding  #사업화  #창업

아트센터 나비는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통해 스튜디오 창업 및 아티스트 브랜딩을 진행하고자 하는 멘티들을 위한 아티스트 스튜디오 워크숍을 운영하였습니다. 아티스트 창업 AtoZ 워크숍은 단순히 사업화를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 아닌, 아티스트로서 작업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전략과 활동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계획을 세워가는 시간을 가지며 Artpreneurship에 대한 마인드를 세우는 워크숍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창의인재 동반사업에서 개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완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티스트로서 개인을 브랜딩하고, 작업 기반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전략과 노하우를 익히는 수업으로 약 5주간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 일시: 2021년 6월 22일 ~ 7월 20일
  • 장소: 아트센터 나비 미술관 (SK 서린동 빌딩 4층), 온라인 (ZOOM)
  • 강사: 팝업플레이 서울 (오은비), 위누-아트업(박예진)

 

1회차. Mobilize 스테이지 준비

  • 아트프레너로서의 발견 및 태도
  • 자신의 목표 설정
  • 잠재 고객 탐색- 선정-분석-통찰
  •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시장 및 제품 사전 연구 조사


2 회차. Understand 몰입 
  • 시장/고객/작품(제품) 사전 몰입 연구
  • 스튜디오 작업(제품) 프로토타입 연구
  • BI – Brand Identity (브랜드 및 가치 설정)

3 회차. Design 탐구
  • 스튜디오 작품(제품) 프로토타입 기획
  • 스튜디오(개인) 경영계획서 기획
  • 비즈니스 수익 모델 기획

4 회차. Implement 실행
  • 작품(제품) 전략 기획
  • 사업 실행 기획
  • 경영 계획 세부사항 기획
  • 홍보 마케팅 전략 기획

5 회차. Evolution 발전
  • 협업 (함께 일한다는 것은, Well-Working) 
  • 스튜디오 운영 실무 (내부/외부) Well Working Group
  • Strategy, Communication, Contract, Operation, Finance, Working Tool, etc)
Posted in 2021 창의인재 동반사업, ALL,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